2013년 3월 16일 토요일

교회음악 Plus





찬양대원은...



찬양대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성실한 믿음으로 빠짐없이 참석하는 출석이다. 주님의 뜻을 헤아리고 성실하게 찬양하는 찬양대원을 하나님은 기뻐하시며 그 찬양을 받으심은 물론 그 가운데 역사하심을 믿는다. 찬양대원은 내가 찬양하는 이 찬양이 하늘 보좌에 상달됨을 믿고 찬양하는 찬양을 하나님께서는 기뻐 받으시리라 믿는다.

찬양대원은 영적인 사람, 음악을 사랑하고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 성실하며 사교적이고 친교적인 사람, 신앙 안에서, 교회 안에서, 예배의 중요성과 그 예배에 있어서 찬양대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인식하는 사람으로 교회음악과 찬양대의 목적이 유흥이나 연주 또는 자신의 재능을 자랑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하며 예배 중 각자의 재능과 가지고 있는 부분이 하나로 어우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을 인식하여야 한다.

음악을 통해 많은 영적인 부분들이 채워지고 이루어짐을 인식하고 예배중 모범을 보여야 한다. 예배에 임하는 경건성, 회중 찬송시 리더, 성경교독시 낭독, 설교와 기도 등에 열심히 듣고 임하는 사람, 일반 생활 속에서 하나님의 계시를 민감하게 인식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경건한 삶을 통해, 예배하는 생활을 하는 사람,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예배와 찬양이 무엇인지를 바로 알고, 찬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홍동근 / 목사, Music Minist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